캠프소개


퀘스트스쿨의 기업가정신 캠프는

<NEW 콜럼버스를 찾아서!>라는 내용의

스토리텔링과 게임화 교구 및 학습 활동들을 통해

수업의 흥미를 이끌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캠프 영상

캠프 목표


직업 세계의 변화와 기업가정신의

구성 요소를 살펴보고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한다.



K-SDGs(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를

중심으로 해결 방안(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회사 설립과 브랜딩, 경쟁력과 가치관 탐색,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의 실제를 경험한다.


캠프 목표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세계 최초로 신대륙을 발견한

역사 속 인물 ‘콜럼버스’의

일화에서 착안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 및 전개하여 친밀감을 높인다.



스토리텔링, 게임화 교구 등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도입하여 학생의 흥미와 몰입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단순 발명 활동을 하던 

기존 캠프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관점에서 사회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보다 깊이있는 역량 개발을 돕는다.



SDGs, ESG, RE100 

사회문제에 접근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탐구한다.



발표, 게임, 토론, 

PBL(Program Based Learning)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수업을 경험한다.


운영 개요


  • 장소: 강당 또는 각 학급 교실
  • 대상: 1~3학년 학생 
  • 강사: 기업가정신 캠프 전문 강사
  • 학교 준비: 노트북, 음향시설, 강당으로 진행시 조별 테이블 및 의자
  • 비용: 부가세 별도


강의형

2차시 | 강당

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

4차시 | 강당

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

4차시 | 교실

학급당 25명 기준

종일형

6차시 | 강당

최소 100명 이상
종일형

6차시 | 교실

학급당 25명 기준

캠프 소개

퀘스트스쿨의 기업가정신 캠프 <NEW 콜럼버스를 찾아서!>

콜럼버스가 되어 항해 후원자를 찾는 내용의 스토리텔링과 

게임화 교구 및 학습 활동을 통해

수업의 흥미를 이끌고 나아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캠프 목표

직업 세계의 변화와 기업가정신의 구성 요소를 살펴보고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한다.


K-SDGs(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를 중심으로 해결 방안(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회사 설립과 브랜딩, 경쟁력과 가치관 탐색,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의 실제를 경험한다.

캠프 특징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세계 최초로 신대륙을 발견한 역사 속 인물 ‘콜럼버스’의 일화에서 착안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 및 전개하여 친밀감을 높인다.


스토리텔링, 게임화 교구 등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도입하여 학생의 흥미와 몰입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단순 발명 활동을 하던 기존 캠프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관점에서 사회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보다 깊이있는 역량 개발을 돕는다.


SDGs, ESG, RE100 사회문제에 접근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탐구한다.


발표, 게임, 토론, PBL(Program Based Learning)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수업을 경험한다.



운영 개요

 

  • 장소: 강당 또는 각 학급 교실
  • 대상: 1~3학년 학생
  • 강사: 기업가정신 캠프 전문 강사
  • 학교 준비: 노트북, 음향시설, 강당으로 진행시 조별 테이블 및 의자
  • 비용: 부가세 별도

구분

차시장소최소 인원
강의형2차시강당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4차시강당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4차시교실학급당 25명 기준
종일형6차시강당최소 100명 이상
종일6차시교실학급당 25명 기준

캠프 커리큘럼

차시주요 내용학습 목표

1차시
(45분)

기업가정신의 이해


  • 기업가정신이 무엇이고,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이유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 사업자등록증과 표준산업분류를 살펴보고, 본격적인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한다.



2차시
(45분)

문제 정의
  •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를 알아보고,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3차시
(45분)

핵심 솔루션 개발과
경쟁력 기르기


  •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도출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 솔루션의 실현 가능성을 높여줄 경쟁력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4차시
(45분)

네이밍 + 슬로건(BI) 개발
(브랜드 만들기)
  • 회사 이름과 슬로건을 만들어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5차시
(45분)

자아 및 가치관 탐색
(메이플라이 보드게임)


  • 모둠원들의 공통의 가치관과 서로 다른 가치관을 탐색하며 가치관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 가치관의 차이를 이해하고, 모든 가치관의 아름다움을 인정하는 태도를 기른다.



6차시
(45분)

IR 데모데이
  • 우리 모둠의 IR을 정리하여 발표하고 우리 모둠의 IR이 가진 장점과 경쟁력을 정리한다.

※ 프로그램 세부 운영은 학교 사정 및 환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그룹/소그룹/전일제 캠프/회차별 진행 등의 다양한 형태로 변형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캠프 활동 사진

퀘스트스쿨의 기업가정신 캠프 <NEW 콜럼버스를 찾아서!>

"도전을 항해하는" 진로교육회사 한걸음과 공동 연구 · 개발 · 운영하는 진로캠프입니다.


캠프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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